재경동창회
2019년도 임원진과 인사말
회장 안남섭
안남섭
부회장
김경영 류광철 장석제 정효석 왕정석 홍영권 김종삼 김영준 윤경주 김영식 김보수
총무 문구선
감사
고문
이기상 서상돈 강계두 나명현 문유근 이정룡
48한뫼회장 김규성
기금관리부위원장
최동남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광주서중일고 48회 재경동창회장을 맡아 친구들을 위해 봉사하게 된 안 남섭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친구들의 사랑을 받기만 하고 많이 부족한 제가 훌륭한 친구들을 섬길 수 있어 걱정도 되지만 감사하고 기쁘고 영광스럽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는 각자의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인생의 다양한 과업을 수행하고 자녀들 부양과 독립책임으로부터 점점 자유로워지는 시기입니다. 후회없이 남은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하여 향후 1015년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과 함께 자녀들의 독립 이후 수명연장과 함께 주어진 더 많은 시간이 가져올 외로움의 문제는 가정 이웃과 함께 좋은 친구들과의 관계가 점점 더 중요해 짐을 느낍니다.

우리는 청소년기 귀한 만남으로 좋은 학교에서 같이 공부하고 자신만의 길로 삶을 선택하여 달려오면서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가진 우리사회 최고의 자원 이기도 합니다.

서로 잊지않고 한평생을 같이 연락하고 만나고 관계하며 도우며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가운데 자기다운 멋진 유산을 남기는 책임 있는 어른의 모습을 우리사회는 명문고 출신인 우리동문들에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전임 회장단과 전임 이정룡회장님의 동창회 운영방향의 기조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목표로 기쁨과 슬픔 그리고 보람을 같이 나누겠습니다.

첫째 올해부터는 연회비를 거두지 않기로 되었기에 조금은 여력 있고 생업활동 중인 친구들의 후원금위주로 지속적인 기금 확보와 함께 최대한 건전재정을 위해 살림을 아껴 쓰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올해는 저희 48회가 김택수회장을 중심으로 총동창회 회장단을 맞아 책임지는 해로 저희

기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성공적인 총동창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돕겠습니다.

셋째 온라인 활동도 활성화시키고 유익하고 건강한 배움과 나눔의 인생2막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지역과 취미 등 소모임 활성화를 통해 친구들간의 활발한 교류가 일어나도록 돕겠습니다.

저도 선임회장님들과 임원여러분들께서 쌓아 오신 업적에 누가되지 않도록 저와 저희 임원진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더욱 활성화되는 동창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고 의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인사를 마칠까 합니다.

황금돼지해인 새해에는 모든 동문들의 가족들과 함께 더욱 건강하고 행복을 누리는 가운데 좋은 일이 많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새해 첫날

             재경 서중일고 48회 동창회장  안 남섭 올림